HOME - 블루벨트 뉴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블루벨트, 한국시장에 상륙하다.

50fba07bccd2a7006f98756fb295ea76_1570410963_4384.jpg
 


암호화폐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암호화폐 거래소의 수익이 수천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가운데 다국적 암호화폐 거래소 '블루벨트'가 국내 시장에 포문을 열었습니다. 블루벨트는 국적과 인종을 초월해 평등하게 투자자들의 자산을 보호하려는 목적으로 설립된 다국적 거래소입니다. 국내에 암호화폐 열풍이 불면서 암호화폐 거래소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단기간에 많은 고객을 유치하려는 마케팅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입니다. 철저한 보안과 거래량이 지속해서 유지가 되어야 합니다.


# 다국적 거래소, 블루벨트

d2dfdce53ff0c80a9c588b012d35c739_1547711224_5843.png
 
블루벨트는 이미 일본, 홍콩,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미얀마, 인도 등 10여 개국에 진출한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최근에는 에스토니아에서 거래소 라이선스를 취득하며 다른 거래소와는 차별화된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블루벨트는 일본의 우수 정보기술(IT)업체의 경영진과 베트남의 기술센터를 통해 우수한 IT 인프라를 확보했습니다. 방규철 (주)블루벨트코리아 대표는 "국내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비롯한 다양한 문제점을 인지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사업을 시작했다"면서 "블루벨트코리아는 암호화폐에 대한 정식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암호화폐가 활발하게 거래될 수 있도록 시스템과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설립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각 나라의 암호화폐에 대한 법을 준수하고 철저한 보안을 자랑하며 이미 신뢰성을 검증받은 블루벨트는 한국에서도 안전하고 차별화된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 시큐리티 토큰 시장에 최적화

ICO를 통해 발행된 유틸리티 토큰(Utility token)에 대해 회의적인 시선도 있었습니다. 투자의 증거이기는 하지만 회사의 지분을 획득하는 것과는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 때문에 많은 유틸리티 토큰의 미국과 다른 사법권 내의 증권법을 위반하고 있는 등 한계를 보여왔습니다. 하지만 블루벨트는 유틸리티 토큰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로 시큐리티 토큰(Security token)의 거래가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시큐리티 토큰은 보다 안전한 투자임과 동시에 회사 지분을 소유한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시큐리티 토큰화는 기존의 자산과 블록체인 기술을 연결해 기존의 자산을 더욱 유동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주식도 코인처럼 자유롭게 전송할 날이 임박해지면서 시큐리티 토큰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즉, 거래용 토큰 외에도 배당금을 받거나 자산에 대한 보유 권한을 주는 '주식'과 같은 토큰 서비스가 시장을 주도하게 될 것입니다.

이처럼 블루벨트는 업계 최초의 새로운 개념을 도입해 운영하면서 암호화폐와 법정화폐 간의 신속한 거래와 결제 정산, 우수한 가격 검색을 제공합니다. 이 때문에 블루벨트가 제시하는 토큰이 거래의 기본 단위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방 대표는 "블루벨트 코리아는 시큐리티 코인을 지양하는 다국적 암호화폐 거래소 플랫폼을 통해 세계 시장을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소개하며 "Forex 비즈니스를 5개국에서 200명 상당의 인력으로 8년 이상 운영하고 있고, 자체의 핀테크 관련 IT기업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금융시장과 금융시스템에 이해와 경험이 풍부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다중 마켓 거래 네트워크 제공

블루벨트 거래소는 에스토니아에 공식적으로 허가된 암호화폐 거래소이며 호주에서는 암호화폐 거래소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키프로스와 에스토니아에서는 토큰을 취급하기 위한 거래소 라이선스를 취득했으며 일본과 필리핀에서도 라이선스를 신청 중입니다.

'Bluebelt Instant'는 인출 프로세스 단축과 은행 수수료 절감을 위해 각국의 은행 계좌 네트워크를 연결해 국가 간 경계가 없는 암호화폐 거래를 제공합니다. 각국의 은행 계좌로 결제 정산이 진행될 뿐만 아니라 7개국 이상의 법정화폐(USD, AUD, JPY, IDR, PHP, MMK, MYR)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블루벨트에서는 업계 최고 수준의 다중 인증을 통한 핫 월렛과 콜드 월렛, 엄격한 ICO 기준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습니다.

블루벨트 거래소에서는 유동성이 적은 각국의 거래소와 투자자를 위해 각국의 법정화폐로 BBXC 토큰을 구입하여 유동성이 큰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계정 관리 플랫폼인 'BLUEBELT Book'을 활용하여 BTC, ETH, LTC 및 기타 다양한 코인과 토큰을 BBXC 토큰으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d2dfdce53ff0c80a9c588b012d35c739_1547711258_4111.png

 
이를 위해 여러 거래소와 연계 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 'BLUEBELT Prime'을 개발 중이며 이를 시작으로 'BLUEBELT Token Stock', 'BLUEBELT Commerce' 등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들을 준비 중입니다. BBXC 토큰은 11월 1일 프리세일을 시작해 내년 3월에 블루벨트 거래소에 상장할 예정입니다.
  • 저작자표시
  • 비영리
  • 저작자표시
댓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레터 신청
블루벨트 코리아는 암호화폐, 금융 등 다양한 뉴스를 메일로 전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