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암호화폐
가상화폐 해외거래소와 엑소더스 현상. 왜 나타나는 걸까?

최근 국내 거래소가 해외로 진출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른바 거래소 망명, 엑소더스 현상이라고 불립니다. 이 외에도 가상화폐 해외거래소가 주목받고 있기도 합니다.


8d0ac372ef50a24e03be72d2d1d95115_1546421504_2582.jpg
ⓒgettyimagesbank 


# 엑소더스 현상이란?

엑소더스는 일반적으로 ‘탈출’을 뜻합니다. 어떠한 문제가 발생해 그 집단을 이탈하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엑소더스 현상이 나타난다고 표현합니다. 그렇다면,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의 망명 현상이 나타난 이유는 무엇일까요?


# 미래기술의 특성 때문

작년 2월, 가상화폐 국내거래소인 업비트는 싱가포르 지사를 시작으로 해외 진출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해외 진출의 이유는 국내 규제가 아닌 미래기술을 사용하는 가상화폐 거래소의 특성상, 해외의 다양한 기업, 인재와 협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특히나 국가의 구분이 없는 글로벌한 기술과 서비스이므로 해외 진출은 필수 불가결이라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특히 싱가포르는 글로벌 블록체인 허브 국가를 목표로 관련 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어 싱가포르 거래소를 시작으로 적극적을 해외로 진출해 가상화폐 해외거래소로 자리 잡겠다고 말했습니다.


# 국가의 규제가 시작되다.

8d0ac372ef50a24e03be72d2d1d95115_1546421505_6955.jpg
ⓒgettyimagesbank


작년 하반기, 국가가 가상화폐 규제를 시작하겠다고 발표한 후 가상화폐 관련 커뮤니티에는 가상화폐 해외거래소에 대한 질문 글이 수십 개씩 쏟아졌습니다. 가상화폐 해외거래소 사용 방법, 가상화폐 해외거래소를 이용해 본 후기 등의 정보성 글도 꾸준히 올라왔습니다.

투자자는 국가의 규제 대안을 가상화폐 해외거래소에서 찾았습니다. 가상화폐 해외거래소는 국내 거래소와 동일한 규제를 받지 않기 때문에 투자자는 계속해서 투자를 진행할 수 있다고 판단한 것입니다.


# 가상화폐 해외거래소, 어디를 선택해야 할까?

가상화폐 해외거래소도 매우 많기 때문에 어떤 거래소를 선택해야 하는지 망설여집니다. 가상화폐 해외거래소 중 우리나라에서 가장 친숙하고 익숙한 곳은 아마 ‘바이낸스’일 것입니다. 가상화폐 해외거래소 바이낸스는 1시간 만에 신규회원이 24만 명 증가했던 한 일화를 가지고 한국 투자자의 망명이 원인이라고 분석하기도 했습니다.

거래량으로 알아보는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는 홍콩에 지사를 두고 있는 가상화폐 해외거래소입니다. 특히 바이낸스는 알트코인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가상화폐 해외거래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어뿐만 아니라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해 전 세계 5위 안에 드는 거래량을 자랑합니다.


# 블루벨트, 가상화폐 해외거래소로 주목받다.

블루벨트 역시 가상화폐 해외거래소로 적극적으로 가상화폐 거래 라이센스를 취득하고 있습니다. 블루벨트는 다국적기업의 이미지가 뚜렷해 한국에서곧 거래소 정식 오픈을 앞두고 새롭게 떠오르는 가상화폐 해외거래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가상화폐 해외거래소, 블루벨트

블루벨트는 어떤 이유로 가상화폐 해외거래소로 주목받고 있는 것일까요?

- 다국적 기업
가상화폐 해외거래소는 대부분 몇 개국에 지사를 두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블루벨트는 아시아를 비롯한 12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어 다른 가상화폐 해외거래소와 확연한 차이를 보입니다. 가상화폐 해외거래소 중 특출나게 다국적 기업이라는 뚜렷한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국적 기업임을 표방만 하고 있지 않고, 실제로 모든 인종과 종교를 받아들이는 보편, 평등, 자유를 추구하는 가상화폐 해외거래소입니다. 이 이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가에서 빠른 속도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시큐리티 토큰을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가상화폐 해외거래소 블루벨트는 시큐리티 토큰을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구축했습니다.

시큐리티 토큰, STO의 시대가 열리다. (링크 바로가기)

현재는 에스토니아에서 시큐리티 토큰을 거래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취득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시큐리티 토큰을 거래할 수 있게 된다면 다른 가상화폐 해외거래소보다 훨씬 진보된 걸음을 내디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다양한 법정화폐로 거래
가상화폐 해외거래소를 이용할 때 많은 이용자가 꼽는 불편한 점은 바로 ‘달러 결제’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블루벨트는 각국의 법정통화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나라의 투자자를 유치할 수 있다는 점뿐만 아니라 각국의 은행 계좌와 연결해 거래할 수 있다는 뜻으로, 그만큼 입출금이 빠릅니다.

블루벨트는 MOU를 진행하며 사업 확장을 위한 활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밋업과 엑스포에 참여하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미래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가상화폐 해외거래소를 대표하는 거래소로 우뚝 설 수 있는 그 날이 기다려집니다.

  • 저작자표시
  • 비영리
  • 저작자표시
댓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레터 신청
블루벨트 코리아는 암호화폐, 금융 등 다양한 뉴스를 메일로 전달해 드립니다.